본문 바로가기

좋은것들에 대한 리뷰/국내 여행지

경북 봉화 여행 추천, 축서사 해발 800m 위치한 속이 시원해지는 사찰

경북 봉화를 가게되어 들른 축서사!

근처 영주에 있는 부석사가 유명하지만, 800m 높이에 있는 축서사도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가볼만한 여행지다.

 

주소 : 경북 봉화군 물야면 월계길 739번길

 

봉화 축서사

축서사에서 찍은 사진.

산 중턱에 있다보니 경치를 보면 속이 시원해진다. 날씨가 좋아서 멀리 경치가 훤히 보여서 좋았다.

 

주차장은 넉넉해서 공간에 문제가 없었다. 주차장에서 보이는 산봉우리 뷰가 예술이였다.

 

봉화 축서사

주차장에서 찍은 축서사입구.

부처님오신날이 얼마 안남았다보니 연등이 많이 걸려있었다.

 

봉화 축서사 유래

입장하기전 축서사 유래 한번 공부하고간다.

신라시대에 지어졌고 독수리 축, 깃들 서, 독수리가 사는절이라고 한다.

봉화 축서사

계단을 올라가면 한가운데 석탑이 있다.

탑을 둘러싼 연등이 이쁘고 뒤에 산으로 둘러쌓여있는 풍경이 아름다웠다. 눈고 마음이 시원해진다.

날씨가 좋으니 바닥에 보이는 연등 그림자도 아름다워 보인다.

 

석탑 뒤로 보이는 계단을 올라가면 대웅전과 삼존불상이 있다.

축서사석탑에서 한번더 계단을 올라가면 이렇게 커다란 삼존불상이 있다.

사찰이 오래되었는데 새로 단장을 해서 그런지 계단이나 불상을 새로 가져온듯한 느낌이 들었다.

삼존불상을 가까이서 보면 그림하나하나, 조각마다 의미가 있고 작은디테일이 살아있다.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니 불교에 대해 공부를 하게되면 이런 작은디테일이 더 크게 보일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경북 봉화 맛집, 솔봉 숯불구이 , 돼지고기 숯불구이집

경북 봉화에는 오래된 숯불고기 골목이 있다. 짧은기억으로 20년전에도 방문했던 기억이 있다. 시골마을에 있는 숯불고기골목에 가면 멀리서부터 고기굽는 냄새가 난다. 연락처 : 054-674-3989 주소

rnjswor2001.tistory.com

 

 

경북 봉화 여행지 (워낭소리 촬영지)

경북 봉화에는 여러 여행지가 있는데 봉성면에서 점심식사 후 차량으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워낭소리 촬영지에 방문했다. 워낭소리는 독립영화중 이례적으로 300만 관객을 모은 영화다. 한때

rnjswor2001.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