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감상문

[독서후기] 나는 월급날 주식을 산다 - 부담없이 주식으로 부자되는법

주식투자 너무 어렵게 시작하지 않아도 되겠다

 

저자 봉현이형  - 나는 월급날 주식을 산다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 최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장 흔한 대화 주제 중에 하나이다.
금리가 1%대인 요즘 시대에는 저축만으로는 노후준비를 할 수가 없다.

월 소득이 높은 전문직, 대기업 직장인들도 투자를 하지 않으면 노후가 대비되지 않는 사회이다.
체력이 허락하는 나이까지는 어떻게든 노동을 투입해서 소득을 벌 수 있겠지만 특정 나이가 지나게 되면 그것도 힘들다.

 



말 그대로 몸이 아니라 돈이 일하게 하는 프로세스를 만들거나, 아이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이 대신 일을 해주는 프로세스를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나와 같은 일반인들이 사업을 하기는 어려운 게 현실이고, 주식공부를 제대로 하기에는 어렵고 막막하다.

 

 

나는 월급날, 주식을 산다! - YES24

재무제표 몰라도, 차트분석 안 해도 주식투자 OK!슈퍼개미도 따라하는 ‘봉천동 현인’의 적립식 투자법!봉천동 현인으로 유명한 ‘봉현이형’의 온라인 매매일지가 화제다. 대기업에서 일하며

www.yes24.com

 

 


이 책의 저자 봉현 이형은 30대 직장인으로 우리가 다 같이 하는 고민을 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미래에 풍족하게 살 수 있을까?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은 크게 아래 3단계로 나뉜다.

1단계 : 주식계좌는 3개로 쪼개자
- 연금계좌, 미국 계좌, 국내 계좌 (중개형 ISA)
2단계 : 연금저축펀드를 통해 강제 저축 효과를 얻자.
3단계 : 여유자금은 초우량주에 묻어두자
- 미국 주식 vs 한국 주식 6:4 비율로


국내외 많은 가치투자를 말하는 주식 전문가들은 좋은 주식을 싼 가격에 사서, 비싼 가격에 팔라고 한다.
하지만 일반 투자자가 충분한 공부 없이 좋은 주식을 판별하기는 어렵다.

그렇다고 주식투자를 손 놓고 있기에는 자산 가격의 상승이 너무 크기 때문에 봉현 이형처럼 우선 초우량주 위주의 투자를 해도 좋을 것 같다.

책은 현실적으로 우리가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우량주 투자를 하는 건 알겠는데 어떤 종목을 넣어야 할지, 국내와 미국 주식 비중은 얼마나 가져가야 할지, 그리고 연금저축펀드나 ISA계좌를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를 디테일하게 알려주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무언가를 남기려면 책을 통해 한 가지라도 배우거나, 실천하라고 한다.
내년에는 책에서 나온 것처럼 아래 2가지를 꼭 실천하려 한다.

 

 

 

1. 연금저축펀드
2. ISA 계좌 개설

 

긴 호흡으로 투자하자
통화, 시장 (국내, 미국), 산업에 분산 투자하자
연금저축펀드, ISA계좌를 통해 세액공제와 저축 효과를 얻자.


하루는 24시간인데 출퇴근 시간, 업무시간을 더하면 약 10시간은 회사에 묶인 몸이고, 잠은 7시간은 자야 되기 때문에 남은 시간은 7시간.  퇴근하고 밥 준비하고 먹고 잠깐의 휴식을 취하기만 해도 하루는 금방 지나간다.

주식 투자, 하루하루 미루지 말고 우선 저자의 방식대로 우량주 투자를 먼저 시작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