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주식

명품가방 대신 명품 ETF를 사자 - LUXE ETF, HANARO 글로벌럭셔리S&P

미래에 큰 소비를 현재의 작은 소비를 줄이자 

 

 

명품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는 명품에 전혀 관심이 없지만 투자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게 아니라 제삼자인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 좋다고 배웠습니다.

 

명품 관련주 투자에 대해 한 가지 걱정되는 건 최근에 2030 젊은 세대의 명품 매출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MZ세대, 수백만원짜리 명품도 인터넷으로 산다

그동안 백화점·아웃렛·면세점이 독점하던 명품 구매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물론 명품을 사기 위해 백화점을 찾는 사람도 여전하지만 온라인 명품 플랫폼을 통해 수백만 원짜리 명품을

www.sedaily.com

제가 생각하는 명품의 조건은 '아무나 살 수 없는 것'이다 라는 것입니다.

국내에서 젊은 이들의 명품 소비가 늘어난다는 건 관련 기업의 매출액이 늘어나기는 하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해당 명품 브랜드의 이미지 훼손이 되지 않을까 걱정되기는 합니다.

 

한편으로는 하나를 사도 제대로 된걸 사자는 분위기가 늘어나는 현상도 있는 것 같습니다.

글로벌 브랜드 상반기 매출액 - 출처 - 한국섬유신문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보면 한국 이외에 인도, 베트남 등의 국가 소득 수준이 계속 증가할수록 명품 브랜드의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명품 ETF를 사자 - LUXE ETF, HANARO 글로벌 럭셔리 S&P

명품 관련주에 대한 ETF는 대표적으로 2가지입니다. 

*럭셔리 브랜드만이 아니라 테슬라, 나이키, 애플도 포함되어 있어서 아쉽긴 하네요

1. LUXE ETF

  • 운용사 : EMLES 
  • 운용보수 : 0.6%
  • 분배금 : 2021년 9월 0.2$
  • 출시일 : 2020년 11월

 

LUXE ETF 주가

LUXE ETF 주가 - 21년 9월 기준

 

LUXE ETF의 구성종목 비중은 아래와 같습니다.

테슬라는 자동차계의 명품이라고 봐도 될 것 같은데 중간에 나이키, 애플도 포함이 되어있는 게 조금 아쉽네요

 

LUXE ETF 구성종목

 

분배금 내역을 보니 2021년 9월에 0.2$ 분배금 지급 내역이 있습니다.

 


 

 

2) HANARO 글로벌 럭셔리 S&P

  • 운용사 : NH-Amundi자산운용
  • 운용보수 : 0.5%
  • 분배금 : X
  • 출시일 : 2020년 5월

 

국내에서 연금계좌, ISA중개형 계좌 등을 통해 구매하 능한 ETF입니다.

 

HANARO 글로벌 럭셔리 S&P 주가

 

 

HANARO 글로벌 럭셔리 S&P 구성종목

테슬라가 7.2% 정도로 비중이 높습니다.

중간에 나이키, 니오 전기차 종목도 포함되어있네요

 

현재의 명품을 소비하기보다는 투자를 통해 미래에 더 큰 소비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명품 관련주, ETF에 투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1.04.04 - 코카콜라 주식 배당금 받았습니다 (배당일, 배당률 정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