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고민되는 게 피부 처짐입니다. 절개해서 안면거상술을 받기에는 부담되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것이 민트실리프팅입니다. 가격 유지기간 부작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실제 제 주변에 실리프팅 시술을 받는 분들이 많고, 뷰티엑스포를 방문해 봐도 민트실리프팅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해외에서도 흔한 시술입니다.
원래 리프팅은 얼굴을 전체적으로 절개해서 당겨주는 시술인데, 실리프팅은 절개가 거의 없이 구멍만 뚫어서 실을 이용해 리프팅하는 시술입니다.
이 실은 피부 속에서 녹는 POD(폴리다이옥사논) 성분이고 가시처럼 돌기 형태를 갖고 있어서 피부를 끌어당겨 고정시켜 줍니다.
사실 가장 고민되는 게 가격입니다. 가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민트실링프팅 가격
실제 인터넷에서 민트실리프팅을 직접 받은 후기를 찾아보면 실리프팅 시술을 받는데 100만 원, 150만 원 넘게 지출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시술을 8줄 ~ 20줄 단위로 받기 때문입니다.
민트링리프팅 가격은 1줄당 가격으로 구분됩니다. 저렴한 곳은 1줄당 6만 원, 보통은 10만 원 정도입니다.
여기서 줄 수가 4줄 , 6줄로 늘어날수록 할인을 해줘서 4줄이면 정가 40만 원이지만 35만 원으로 행사를 하는 등으로 가격이 정해집니다.
다만 1줄당 가격은 참고만 하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민트실은 시술하는 부위마다 필요한 실의 종류가 다르고 가격도 조금 다르기 때문입니다.
민트실 몇 줄
실제 민트실 리프팅을 받은 후기들을 종합해 보면 보통 적게는 8줄, 일반적으로 16줄 시술을 받는다는 글이 많습니다.
실제 얼굴 부위별로 필요한 줄 개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팔자주름 : 한쪽당 2~4개
- 이중턱 : 2~4개
- 얼 줄 전체 : 8~16줄
물론 피부 두께, 피부 처짐 정도에 따라 실 개수는 달라지곤 합니다.
여기서 실을 많이 넣으면 그만큼 더 아프고 회복기간이 긴 것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을 8줄, 16줄로 2배로 많이 넣는다고 해서 통증이나 회복기간은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가격차이가 날 뿐입니다.
간혹 실을 2줄, 4줄로 조금만 넣고 가볍게 시술을 받고자 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 되면 유지기간이 짧아집니다.
즉 2가지 중에 선택해야 합니다.
- 자주, 저렴하게 할 것인가
- 한 번에 많이, 대신 유지기간이 길게 할 것인가
물론 리프팅을 하고 싶은 부위가 적다면 실을 적게 사용해도 되겠지만 본인이 원하는 것과 실제 시술 경험이 있는 병원에서 상담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민트실 종류
병원에 방문하면 상담을 하는데요, 이중턱을 올릴 건지, 이마를 올릴껀지 등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사용하는 실이 달라지고, 가격도 달라집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민트실 종류만 10가지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얼굴에 들어가는 실, 돈을 주고 시술받는 건데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는 미리 알아야 합니다.
- 민트리프트 파인 플러스 : 가장 일반적으로 얼굴 리프팅을 위해 사용하는 실이고, 양방향 돌기로 되어있습니다. 당기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리프팅에 많이 사용됩니다.
실두께가 얇기 때문에 피부가 얇거나 간단한 시술을 원하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 민트리프트 픽스플러스 : 당기기보단 고정시키는 힘이 강한 실입니다. 따라서 얼굴에서 단단한 부위에 주로 사용합니다.
리프팅 효과 유지기간이 긴 편입니다. - 민트리프트 픽스 미니 플러스 : 양각 형태의 실이 있으며 긴 리프팅 효과, 팔자 주름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민트리프트 쁘띠플러스 : 팔자주름, 이마 리프팅에 적합한 민트실로, 짧은 이마에 시술하기에 적합한 실입니다.
- 민트 리프트업 플러스 : 실 두께가 얇아서 디테일한 수술이 필요한 피부가 얇거나 코 부위 시술에 적합합니다.
- 민트 리프트 팁 플러스 : 리프트업과 마찬가지로 피부가 얇고 코 시술에 적합합니다.
- 민트 리프트 43 : 굵고 긴 민트 오리지널 실로, 일반 실에 비해 길이가 길어서 43cm 길이가 됩니다. 덕분에 강력하고 오래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부가 두껍고 처짐이 심한 중년 이상에게 적합합니다. - 민트리프트 미니 : 실이 굵은 타입으로 얼굴 처짐이 심하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리프팅이 필요한 40대 미만에게 적합합니다.
- 민트리프트이지 : 이중턱에 주로 사용하는 실로,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특히 피부가 심하게 쳐져 있는 40대 이상 중년, 혹은 피부가 두꺼운 분에게 적합합니다.
민트실리프팅 유지기간
민트실리프팅은 정말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는 1년으로 볼 수 있고, 디테일하게 보면 유지기간이 다릅니다.
시술받고 1달 정도는 붓기가 있습니다.
우선 실리프팅은 시술을 받은 초기에는 효과가 매우 좋게 느껴지는데요, 얼굴에 붓기가 생겨서 주름이 쫙 펴지기 때문입니다. 즉 실리프팅 효과에 붓기까지 더해져서 극적인 얼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달 정도 지나면 부기가 빠지기 때문에 실리프팅 자체의 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이외에 유지기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피부 두께, 사용한 실 개수입니다.
- 피부 두께가 얇은 경우
- 시술한 실 개수가 적은 경우
피부가 얇은 경우 유지기간이 6~9개월로 줄어들게 됩니다.
실의 개수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만약 2줄을 넣은 것과 6개 ~ 8개의 실을 사용하는 것은 유지기간이 길게 차이 납니다.
적은 실에 피부 조직이 여러 개 걸쳐져 있다면 금방 쳐지게 되고, 많은 실을 사용한다면 유지기간이 길어집니다.
빨랫줄이 민트실, 빨래가 피부 조직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빨래줄이 적은데 빨래를 많이 걸게 되면 쉽게 늘어나고 팽팽함이 오래가지 않습니다.
유지기간을 길게 할 수 있는 방법
실리프팅으로 얼굴을 올렸다면 레이저 시술을 받아서 탄력을 유지시켜 주면 됩니다.
레이저 시술을 통해 피부 주름이나 콜라겐 노화등을 방지해서 탄력을 유지해 주는데요, 이렇게 하면 실리프팅 유지 기간이 늘어납니다.
탄력을 돕는 레이저는 다양한데 울쎼라, 슈링크, 인모드등이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에 맞는 것을 상담 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실리프팅도 하고, 레이저 시술도 받으려면 가격이 부담되기 때문에 너무 비싸지 않고 적당한 가격선을 정해서 시술을 받아도 좋습니다.
민트실리프팅 부작용
사실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실제 후기를 보면 시술 직후부터 한쪽 얼굴이 심하게 부풀고, 광대 한쪽만 비정상적으로 커 보이고 한쪽 패임현상 때문에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증상에 따라 당연히 발생하고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부작용도 있지만, 미리 예상 가능한 부작용을 알고 있어야 제때 리터치나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 끊어짐
실제로 피부 속에 민트실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끊어지는 것을 보기는 어렵습니다.
보통 입을 크게 벌리거나 웃을 때 딱! 하고 끊어지는 소리를 듣고 끊어진 것이라 생각하는데 보통은 민트실에 있는 돌기가 풀어져서 그렇습니다.
시술을 받으면 1~2주 동안 피부 속에서 실이 자리 잡고 이동하면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데, 걱정된다면 시술받은 곳에 방문해야 합니다.
즉 실 자체가 엄청 탄탄하기 때문에 얼굴 내부에서 끊어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실비침
실은 대부분 염색이 되어있기 때문에 처음엔 파랗게 보이고 시간이 지나면 투명해집니다.
만약 실이 굵어서 피부 밖으로 만져진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해서 리터치를 받아야 합니다.
민트실 종류 중 피부 굉장히 얕은 층에 들어가는 실도 있는데요, 이때는 피부 바깥으로 실을 따라서 멍 자국이 보일 수 있습니다.
초반에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꼭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피부 파임
피부가 땅겨지면서 조직이 피부 가까이 몰리면서 나타납니다. 굵은 실이 피부에 얕게 들어가면 생기곤 하는데, 1~2주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만약 파임이 너무 심하거나 어색하다면 패임이 생긴 곳의 패임을 풀어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가면 패임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꼭 제때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현상은 피부가 얇은 분들에게 주로 나타납니다.
두통
실리프팅은 쳐진 얼굴 피부를 단단한 곳에 고정시켜 주는데요, 이 부위가 주로 관자놀이입니다.
즉 피부가 늘어나지 않게 관자놀이에 고정시켜 주곤 하는데요, 이 고정력 때문에 두통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통 초기 2~3일 간에는 타이레놀을 처방받기도 하고 너무 심하다면 실을 살짝 풀어주기도 합니다.
얼굴 비대칭
실리프팅을 하게 되면 피부가 팽팽해지기 때문에 얼굴 골격이 잘 드러나고, 원래 비대칭이었다면 티가 나게 됩니다.
이때는 1~2주 정도 지나면 부기가 가라앉게 되면서 비대칭이 개선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만약 지속된다면 리터치를 통해 개선을 받아야 합니다.
자주 하는 질문
Q. 민트실 녹는 시간?
A. 민트실은 보통 피부에 들어가서 6개월 정도 시간이 지나면 녹기 시작합니다.
다만 녹으면서 주변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데요, 덕분에 실이 녹아도 3~6개월 정도 리프팅 효과가 지속됩니다.
Q. 전후 후기
A. 실제 민트실 리프팅받은 분들을 보면 시술 직후 처진 얼굴이 한 번에 개선되었거나, 얼굴 윤곽이 살아나고 팔자 주름이 펴졌다는 글이 많습니다.
다만 시술 직후 피부가 부풀고 염증 현상, 깊은 피부 파임이 발생하여 불만족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때는 혼자 걱정하지 마시고 시술받은 병원에 방문해서 이 부작용이 금방 사라지는 정상적인 것인지 체크해야 합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오레듀얼 가격 부작용 시술주기 후기 정리 (1) | 2024.12.07 |
---|---|
실루엣소프트 가격 유지기간 부작용 후기 효과 정리 (2) | 2024.12.03 |
팔뚝보톡스 가격 부작용 후기 정리 (1) | 2024.11.27 |
웃을때 잇몸 보이는 원인 해결방법 4가지 (1) | 2024.11.12 |
침샘보톡스 후회 이유 2가지 비용 유지기간 (2) | 2024.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