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방문택배 보내는 법 가격과 어플추천

집에서 편하게 방문택배를 보내는 법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우체국이나 편의점을 방문하여 택배를 보내시긴 하지만 무게가 무겁거나 거동이 불편하면 직접 방문해서 택배를 보내기는 어렵습니다. 얼마 전 간편하게 방문택배를 통해 물건을 보낸 적이 있어서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방문택배 보내는 법 

방문택배를 보내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러 앱 중에 저는 '택배 파인더'를 통해 보냈습니다. 택배 파인더를 통해 대한통운, 한진택배, CU홈택 배, 홈픽 택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많이 사용하는 한진택배를 통해 택배 방문접수를 했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건 없고 택배를 픽업할 주소와 받을 사람의 주소를 입력하고 택배 사이즈를 선택 후 선불로 결제하면, 당일 혹은 다음날 택배 기사님이 물건을 회수해가십니다. 

 

 

방문택배 가격

 

방문택배는 사이즈와 무게에 따라 최소 3,990원부터 8,500원의 가격대로 나뉩니다. 저는 160cm 정도 되는 택배여서 5,990원이 발생했습니다. 여기서 cm는 가로, 세로, 높이 세 변의 합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직접 편의점에 방문해서 보내는 택배보다 비용은 500원 ~ 2,000원 정도 비싼 것 같습니다. 다만 편의점 택배는 보낼 수 있는 물건 사이즈의 제한이 있는데 이 경우 방문택배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택배파인더-택배예약-화면
택배파인더-택배예약-화면

 

 

보통 방문택배는 당일발송은 어렵고 다음날 접수가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한 한진택배의 경우 밤 10시까지 신청하면 다음날 수거가 가능합니다. 전날 오후 6시쯤 신청을 했는데 다음날 오후 1시쯤 택배를 회수해가셨습니다.

 

 

 

택배파인더-방문택배-방문일자
택배파인더-방문택배-방문일자

방문택배 수거시 기사님께서 운송장 스티커를 현관문 앞에 붙여주시고 가십니다. 그리고 스티커가 없더라도 로지 파인더 앱을 통해서 택배위치와 운송장 번호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했습니다. 택배는 발송 후 2일 정도 후에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방문택배 당일 수거

CU홈택 배를 이용하면 당일 방문택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CU홈택 배 또한 택배 파인더 앱을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14:30분 이전에 신청한 건에 대해서만 당일 택배를 수거해가니 꼭 시간을 지키셔야 합니다.

 

 

 

2021 명품 브랜드 순위 7개 등급

성인이 되면 누구나 명품지갑, 명품가방을 하나쯤은 갖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백화점에는 정말 다양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명품들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다양한 기준이 있

rnjswor2001.tistory.com

 

 

미슐랭 뜻과 등급기준, 한국 미슐랭 식당

미슐랭 스타가 부여된 식당은 미슐랭의 뜻을 잘 모르더라도 믿음직스럽고, 한 번쯤 가볼 만한 식당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미슐랭 등급을 받기 위한 셰프들의 스토리가 영화로 나오거나,

rnjswor2001.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