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전기면도기 날면도기 장점 단점

깔끔함을 중요시한다면 날 면도기, 편리함을 중요시한다면 전기면도기를 추천합니다. 대신 날 면도기는 피부 자극이 있고, 전기면도기는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면도에서 중요시 생각되는 항목별로 두고 방법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절삭력

 

날 면도기

 

피부에 직접 칼날이 닿는 날 면도기가 상대적으로 깔끔합니다. 저는 사람을 만나는 중요한 날이면 날 면도기로 면도를 합니다. 이유는 깔끔함 때문입니다. 날면도는 날이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절삭력이 좋고 좀 더 깔끔합니다. 아침에 면도를 하고 저녁이 되더라도 수염이 자란 게 잘 보이지 않고 깔끔합니다.

 

 

전기면도기

 

면도날과 피부 사이에 매쉬망이 위치해있습니다. 따라서 날 면도기에 비해 수염이 깔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전기면도를 하고 저녁이 되면 까끌까끌하게 수염이 자라난 걸 느낄 수 있고 외관으로도 거뭇하게 수염이 자라 있습니다. 기술이 발달해서 절삭력이 계속 좋아지고 있지만 날 면도기보다는 깔끔함이 덜할 수밖에 없습니다.

 

 피부 자극

 

날 면도기

면도-상처
면도-상처

깔끔하긴 하지만 피부 자극이 상대적으로 심합니다. 날 면도기 면도날이 피부에 직접 닿고 깔끔하게 면도를 하는 대신, 날에 베어서 피부에 상처가 쉽게 나고, 상처에 세균이 번식하여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이 쉽게 날 수 있습니다. 저는 코밑 인중 부분 피부가 약해서 날면도를 하면 쉽게 붉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쉐이빙 크림을 사용하고 따뜻한 물로 수염을 미리 불리면 상처가 덜하긴 하지만, 이렇게 해도 상처가 쉽게 생기는 부분이 있습니다.

 

5중 날, 7중날등 날 개수가 많을수록 좀 더 부드럽게 면도가 되기도 하지만, 전기면도기에 비해 피부에 상처를 낼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수염을 역방향으로 해야 깔끔하게 면도가 되는데 피부 트러블이 심하게 발생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하면 자극은 덜하지만 깔끔하지 않습니다. 면도 후 바르는 크림 등이 있지만 이미 상처나 트러블이 난 피부는 크림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전기면도기

 

면도날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기 때문에 자극이 적습니다. 저는 피부 트러블이 심해서 일반적으로는 전기면도기를 이용해서 피부 자극을 줄이고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한 경우에는 전기면도기 만으로도 손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면도 후 꼭 스킨로션을 발라주는 게 좋습니다.

 

 편의성

 

날 면도기

 

면도날 관리를 제대로 안 하면 세균이 퍼지기 쉬워서 면도날을 건조한 곳에서 해줘야 합니다. 다만 면도기날을 교체하기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날면도는 면도를 하기 전에 면도크림이나 젤을 미리 발라서 수염을 부드럽게 해야 하고, 따뜻한 물로 미리 불려서 면도가 부드럽게 해야 하는 사전 과정이 있습니다.

 

 

노브랜드 쉐이빙폼 리뷰, 가성비 좋다.

기존에 니베아 쉐이빙 폼을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노브랜드를 들려서 쉐이빙 폼을 구매했다 평소 노브랜드 제품을 믿고 사는 편이다. 우리가 흔히 아는 브랜드가 없을 뿐이지, 실제 제조사는 모

rnjswor2001.tistory.com

 

전기면도기

 

개인적으로 편의성은 전기면도기의 압승입니다. 별도로 면도크림을 사용할 필요도 없고 수염을 따뜻한 물로 불리지 않아도 자극이 적습니다.  면도기를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탁탁 털어서 쓰면 되고, 관리를 좀 더 제대로 하시려면 클리너를 통해 관리해주시면 끝입니다.

 

아침에 출근 준비를 하면서 일찍 일어나서 느긋하게 준비하는 분들도 있지만 빠듯하게 일어나서 씻고 나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전기면도기가 면도 전 과정이 없기 때문에 편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람을 만나는 등 깔끔한 게 중요한 날은 날 면도기를 사용하고, 일상생활에서는 간편하게 전기면도기를 사용합니다. 한 가지만 고집하기보다는 같이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