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영화잡담

배트맨 시리즈 순서 (모던에이지 시리즈, 다크나이트 시리즈)

다크나이트-조커​

배트맨 시리즈는 크게 모던 에이지 시리즈와 다크 나이트 시리즈로 구분됩니다.

모던 에이지 시리즈는 1989년 ~ 1997년 동안 총 4부작을 의미하며, 다크 나이트 시리즈는 2005년 ~ 2012년 동안 개봉된 총 3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금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크 나이트 시리즈가 더 익숙할 듯합니다.  오늘은 이 시리즈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모던 에이지 시리즈 (1989 ~ 1997년 총 4부작)

 

모던 에이지 시리즈는 총 3부작으로, 우리가 오리지널로 알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오리지널 실사 영화는 1966년 방영됐지만 이 영화는 저는 잘 알지 못하고, 마니아들을 제외하고는 인지도가 없는 영화입니다.

 

모던 에이지 시리즈는 총 아래 3가지입니다.

 

  • 배트맨 (1989년 개봉, 팀 버튼 감독, 마이클 키튼 주연) 

조커(잭 니콜슨 연기)가 빌런으로 출연한 영화로 다크 나이트가 개봉하면서 역대 조커 역할을 했던 배우를 비교하면서 많이 소개됐던 배우입니다. 

히스 레저와 함께 누가 최고의 조커인지 인터넷상에서 여론이 들끓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 배트 민 리턴즈 (1992년 개봉, 팀 버튼 감독, 마이클 키튼 주연)

한 번쯤은 봤을만한 펭귄맨이 출연한 시리즈입니다. 

저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배트맨 시리즈는 괴상하고 코가 긴 펭귄맨의 모습입니다.

펭귄맨은 어렸을 적 괴상한 모습 때문에 괴롭힘을 당하고 악당이 되기로 결심했는데 연민이 가는 캐릭터입니다.

그 당시에는 캣우먼도 뭔가 기괴한 캐릭터였습니다.

  • 배트맨 포에버 (1995년 개봉, 조엘 슈마허 감독, 발 킬머 주연)

기억나는 건 짐 캐리가 출연했다는 것 밖에 없습니다.

대중에게 총체적으로 평이 안 좋은 작품입니다. 기존에 배트맨이 가지고 있는 다크 한 분위기가 희석되고 어색해진 시리즈입니다.

  • 배트맨 앤 로빈 (1997년 개봉, 조엘 슈마허 감독, 조지 클루니 주연)

아널드 슈왈츠 제네거가 빌런으로 등장한 작품.

 

 

 

 

다크 나이트 시리즈 (2005년 ~ 2012년 총 3부작)

 

다크 나이트 시리즈는 너무나 유명한 크리스포터 놀란 감독이 제작한 3부작으로, 배트맨이라는 히어로를 대중에게 각인시킨 작품입니다. 

특히 2번째 작품인 다크 나이트는 현재까지도 역대급 히어로 영화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베인이 빌런으로 나오는 3편, 다크 나이트 라이즈도 감명 깊게 봤습니다.

 

  • 배트맨 비긴즈 (2005년 개봉,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 크리스천 베일 주연)

브루스 웨인의 부모님의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배트맨이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배트맨 시리즈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1~3편을 모두 봐야 전체적인 줄거리가 이해됩니다.

특히 3편과 1편은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 다크 나이트 (2008년 개봉, 위와 동일)

누구나 인정하는 명작입니다. 히스 레저의 조커 연기가 너무 뛰어나서 한때 조커 열풍이 불기도 했습니다.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기억이 납니다.

배트맨의 인간적인 모습과 인간의 양면성을 생각해보게 되는 영화입니다.

  • 다크 나이트 라이즈 (2012년 개봉, 위와 동일)

배트맨을 영원한 히어로로 만들어준 작품입니다. 최근에 이 영화를 다시 봤지만 압도적인 빌런인 베인과, 인간적인 면모를 보이는 배트맨의 모습에 약간은 울컥했던 영화입니다. 

 

 

아래 정보도 관심 있으실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와 줄거리 깔끔하게 정리

독재정권 타도, 이 주제는 나라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가슴을 뜨겁게 하는 주제입니다. 헝거게임의 줄거리는 바로 독제 정권을 타도하는 한 여인의 스토리입니다. 영화 초반에는 데스 게임

rnjswor2001.tistory.com

 

 

왓챠 공포 영화 추천 알포인트, 결말 해석 포함, 잊혀지지 않는 공포영화

안녕하세요~ 권뿔소입니다. 여름에는 공포 영화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죠? 저는 공포영화를 잘 못 보지만 아무래도 여름에는 공포영화를 찾게 됩니다. 그중에 입소문이 유명한 알포인트를 보게

rnjswor2001.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