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것들에 대한 리뷰/국내 여행지

원주 호텔 추천 BEST4

최근 가까운 여행지로 원주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주에는 4성급 이상의 고급 호텔은 없지만 깔끔하고 시설이 좋은 3성급 호텔과,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는 리조트, 카라반이 있습니다. 그중 딱 4곳만 추천드리겠습니다.

 

비용, 위치, 부대시설 순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오크밸리 리조트

가족단위로 원주 여행을 가신다면 가장 추천할만한 숙소는 오크밸리 리조트입니다.

원주-오크밸리-리조트
원주-오크밸리-리조트

1) 비용

 

옵션별로 19~30만 원의 룸이 있으나 2~4인 가족이라면 골프빌리지 일반, 노블 룸을 추천드립니다. 골프빌리지의 가격대는 19~25만 원입니다. 일반, 노블 룸의 차이는 노블 룸의 경우 전체 리모델링을 하여 보다 깔끔한 내부구조를 갖추고 있고, 추가 비용은 3만 원 정도 발생합니다. 더블침대는 1개이며, 바닥에 깔 수 있는 침구도 따로 갖추어져 있습니다.

원주-오크밸리-리조트-노블-객실
원주-오크밸리-리조트-노블-객실

2) 위치 

 

원주에서 많은 분들이 찾는 뮤지엄 산이 3km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뮤지엄 산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미술관으로 유명합니다. 출렁다리가 유명한 간현관광지와의 거리는 약 13km로 차량으로

 20분 이내에 도착 가능합니다. 차가 없으신 경우 원주 시티투어버스를 타면 경유지에 있고, 원주시내를 한 바퀴 순환하는 무료 셔틀버스도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변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상쾌한 공기와 더불어 뷰가 좋습니다.

 

3) 부대시설

 

가족단위 손님이 이용하는 리조트답게 다양합니다. 
다양한 식당이 있고, 편의점, 볼링장, 놀이동산, 당구장, 오락실은 기본이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실내, 실외 수영장도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수영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영장 이용료는 대인 30,000원, 소인 (초등학생 미만)은 25,000원입니다.

 

천문공원에서 망원경으로 천체를 관측할 수도 있습니다. 천문공원은 미리 사전예약이 필요합니다. 033) 730-3773)

 

 

2. 오키드 호텔 (3성급)

오키드 호텔은 원주시외버스터미널 가까이 위치해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접근성이 좋습니다.

원주-오키드호텔-리셉션

1) 비용

 

일반적인 2인 여행객의 경우 디럭스 킹~슈페리어 킹 (9~13만 원)을 추천드립니다. 3~4인의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룸도 있으나 이 경우 위 오크밸리 리조트를 추천드립니다.  3~4인 가족의 경우 침대가 2~3개 있는 룸이 있고, 스파 욕조가 있는 방도 있습니다. (20~35만 원) 객실은 멋진 뷰가 있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원주-오키드호텔-디럭스킹

2) 위치

 

원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있어서 도보여행의 경우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근처에 단계동 카페거리도 있어서 데이트하기에도 좋고, 다양한 식당들이 있어서 방문하거나 배달 주문할 때도 문제없습니다.

 

3) 부대시설

 

무인카페, 조식 뷔페, 인피니티풀이 있습니다. 특히 인피티니 풀은 고급 호텔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시설인데 오키드 호텔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숙박객만 이용 가능하며 비용은 1인당 25,000원입니다. 인피티니 풀에는 누워서 쉴 수 있는 선배 드도 위치해있습니다.

조식 뷔페 비용은 인당 15,000원이며, 가격대에 맞는 무난한 조식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3. 비즈인 호텔 (3성급)

오키드 호텔과 같은 3성급이고, 연식은 좀 더 오래됐지만 위치가 터미널 근처이고 내부는 깔끔합니다.

원주-오키드-호텔-외관
원주-오키드-호텔-외관

1) 비용

 

베니키아 호텔은 일반적인 디럭스룸이 6~9만 원대의 가격입니다. 모텔 느낌의 호텔이며, 가격 대비 시설이 좋습니다. 오키드 호텔과 같은 3성급 호텔이지만 연식은 조금 더 오래됐습니다. 다만 오키드 호텔보다 2~3만 원 정도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숙소에 크게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도심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뷰가 좋다거나 하는 특장점이 있지는 않습니다.

원주-오키드-호텔-스탠다드룸
원주-오키드-호텔-스탠다드룸

2) 위치

 

원주시외버스터미널에도 약 900m 떨어져 있어서 도보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근처에는 다양한 식당과 카페가 위치해있고, 바로 앞에 있는 보리밥정식집이 유명합니다. 터미널에서 가깝기 때문에 차량보다는 버스나 도보를 통해 방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다만 오키드 호텔 주변보다는 다양한 상권이 부족합니다.

 

3) 부대시설

 

사우나 (남성만 이용)와 조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식은 호텔 건물에 있는 기소야라는 식당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낮과 저녁에는 일식집으로 운영하고, 아침에는 조식 뷔페가 제공됩니다.  조식은 12,000원이며 특별히 맛있기보다는 가격 대비 무난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4. 브라운 도트 호텔

 

브라운 도트 호텔은 22년 4월 가장 최근에 생긴 호텔입니다. 이름은 호텔이지만 건물의 한~두층 만을 사용하는 모텔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만 최근에 생긴만큼 시설이 새것이고 깔끔한 실내가 장점입니다

 

1) 비용

 

브라운도트 호텔은 2인실 기준 7~10만 원대의 가격대입니다. 호텔은 아니지만 저렴하고 깔끔한 시설을 생각하면 원주에서는 적당한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조식에 별도 미련이 없고 깔끔한 숙소를 찾으시는 분들꼐 추천드립니다.


2) 위치

원주 혁신도시에 위치해있습니다. 따라서 원주 시내권과는 약간 거리가 있기 때문에 도보 여행자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따로 차량이 있다면 시내에 비해 한적한 장소이기 때문에 주차나 운전하는데도 편리합니다.
새로 조성된 택지인만큼 도시 자체가 깔끔하고, 다양한 카페와 식당이 주변에 많습니다. 

3) 부대시설

브라운 도트 호텔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부대시설은 따로 없습니다. 조식은 토스트와 음료, 컵라면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컵라면은 조식 시간이 아니어도 상시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