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종아리보톡스 가격 부작용 후기 정리

종아리보톡스 가격은 200 유닛에 국산 14 ~ 20만 원, 수입 30 ~ 60만 원 정도다. 부작용은 보상근육, 멍, 힘 빠진 등이 있는데 특히 보상근육은 시술 후 과한 운동을 안 하는 게 중요하다. 6개월 주기마다 맞고는 한다.

 

가늘고 쭉 뻗은 종아리를 만들기 위해 보톡스를 맞는다. 종아리 근육은 뼈의 굵기가 얇고 길이가 길수록 얇아 보인다. 이건 유전적이기 때문에 셀프 관리로는 한계가 있어서 간편하게 보톡스를 맞고는 한다.

 

 

종아리보톡스 가격 

 

 

 

 

 

 

국내산 보톡스는 100 유닛에 7만 원 ~ 10만 원, 수입 보톡스는 15 ~ 30만 원 정도 한다. 아래 글에 정리해 놨지만 수입보톡스의 역사가 더 길고, 유지기간이 좀 더 길다는 장점이 있다. 

 

 

승모근 보톡스 국산, 수입 차이

 

 

 

종아리보톡스는 일반적으로 양쪽 합쳐서 200 유닛을 맞는다. 남들보다 근육량이 적으면 200 유닛 미만으로 맞을 수도 있다. 

 

양쪽 똑같이 100 유닛이 아니라 종아리 근육이 짝짝이라면 한쪽에는 120, 한쪽은 80 이런 식으로 맞을 수도 있다. 만약 하루에 300 유닛 이상 맞게 되면 아예 걷지 못하는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종아리보톡스 부작용

 

 

보상근육

 

종아리 근육이 약해졌으니 보톡스가 조금 들어가거나, 안 들어간 곳은 근육이 더 사용되고 커질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근육 보상작용이라고 한다. 특히 발목, 종아리 아래 부분 근육이 커질 수 있다.

 

보톡스를 맞고 나서 운동을 과하게 하면 보상작용이 쉽게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이러한 걱정은 상담할 때 꼭 물어보고 진행하는 게 좋다.

 

 

종아리-보톡스-부작용
종아리-보톡스-부작용

 

 

힘 빠짐

 

종아리는 우리 다리를 움직이는 근육이기 때문에 근육량이 줄어들면 평소보다 움직이는 게 힘들 수 있다. 다만 우리 몸도 적응을 하기 때문에 2주 정도 지나면 근육이 빠진 종아리에 적응하게 된다.

 

계단을 올라갈때 평소보다 힘이 더 들 수 있으니 놀라지 말자. 특히 평소에 무거운 짐을 나르는 일을 한다면 종아리 근육이 빠졌을 때 얼마동안은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아무래도 주사 바늘이 들어가기 때문에 멍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멍은 1~2주 정도 지나면 사라진다.

 

하지정맥이 있다면 조심하자

 

종아리 근육은 펌프질을 통해 몸의 혈액순환이 되도록 하는데, 평소 하지정맥이 있다면 이 역할을 제대로 못한다고 보면 된다. 이때 보톡스를 맞으면 근육 기능이 떨어져서 조심해야 한다. 

 

살이 많다면 살을 빼야 한다

 

종아리가 근육보다 지방이 많은 경우는 보톡스 주사를 맞아도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종아리보톡스 후기 

 

보톡스를 맞으면 근육이 서서히 축소되기 때문에 보통 1개월 이후부터 효과가 나타난다. 유지기간은 6개월 정도 유지된다.

 

따라서 6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 종아리 근육은 다리를 움직이면서 자연스럽게 발달하는 근육이라서 만약 평소 운동을 자주 한다면 유지기간이 짧아질 수 있다. 

 

 

종아리-보톡스-후기
종아리-보톡스-후기

 

 

종아리 보톡스의 가장 걱정되는 부작용인 보상작용 역시 사람마다 다르고,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병원에서 상담할 때 미리 정보를 알아놓는 게 좋다. 

 

 

위 글이 도움이 됐다면 아래 글도 읽어보자.

 

승모근 보톡스 가격 부작용 후기 (ft 거북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