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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국내 라면 판매 순위

2021년-국내-라면-판매-순위
2021년-국내-라면-판매-순위

 

2021년 역시 라면 판매 순위 1위는 신라면입니다.

신라면은 1986년부터 지금까지 36년 동안 농심에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제품입니다.

라면을 포함한 면류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최근에는 건강을 생각하는 튀기지 않은 건면이 유행이 되고 있습니다. 

 

1위 - 신라면 (점유율 16.9%)

 

변함없는 부동의 1위, 신라면입니다.

신라면은 칼칼한 매운맛으로 오래전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최근에는 신라면 건면, 신라면 볶음면 등을 출시하면서 트렌드를 따라가면서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과거 원가절감을 위해 맛이 떨어진다는 평이 있었지만 현재는 원가절감보다는 맛을 향상하는데 집중하여 다시 소비자 만속도가 높아졌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2위 - 진라면 (점유율 9.5%)

 

진라면은 순한 맛과 매운맛 2가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진라면의 가장 큰 장점은 맛은 맛이지만, 저렴한 가격입니다. 진라면 역시 지속적인 마케팅과 행사를 통해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1년에 비해 시장점유율을 0.4% 높였습니다.

 

3위 - 짜파게티 (점유율 7.5%)

 

일요일은 역시 짜파게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라면, 짜파게티입니다.

올리브유를 느끼해서 안 넣는 분들도 계시지만 농심 라면 박사님들이 올리브유를 넣은 이유가 다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같이 넣어서 비비고 있습니다.

최근에 액상수프를 넣는 짜장라면도 있지만 짜파게티 특유의 맛을 따라올 수는 없습니다.

 

4위 - 팔도비빔면 (점유율 5.8%)

 

비빔면의 절대 강자 팔도비빔면.

최근에 배홍동, 진 비빔면 등 다양한 라면이 있지만 역시 오리지널은 팔도비빔면입니다.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이 노래는 누구나 알고 있는 노래입니다.

팔도 비빔면의 진가는 여름에 발휘됩니다. 뭔가 여름만 되면 비빔면과 삼겹살을 같이 먹어야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5위 - 육개장 사발면(점유율 4.8%)

 

편의점 컵라면은 정말 다양합니다.

하지만 그중 육개장 사발면은 스테디셀러입니다. 제 주변 지인들도 육개장 사발면만 많습니다.

육개장 사발면이 아니라 다른 라면을 잠깐 떠나는 거지, 결국은 육개장 사발면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어있을 정도로 꾸준한 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위 - 불닭볶음면 (점유율 4.5%)

 

우리나라에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참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불닭볶음면은 저는 매워서 먹지 못하고 까르보불닭볶음면은 먹어봤습니다.

삼양의 대히트작 불닭볶음면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나라에 수출되어 크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음날 화장실에서 고생할걸 알면서도 먹을 수밖에 없는 중독적인 매운맛을 자랑합니다.

 

*출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1년 국내 과자 판매 순위

국내 과자 판매 순위 1등은 역시 농심 새우깡입니다. 새우깡은 1971년부터 생산돼 온 제품으로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과자입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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