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분당 돌고래 시장 둘러보기 (분당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재래시장)

온누리 상품권 3만원을 얻게 되었다.

온누리 상품권은 찾아보니 액면가에 5%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성남지역상품권을 자주 쓰는편이나 온누리 상품권은 잘 사용하지 않는편이다.

분당에 재래시장이 있나.. 하는 생각을 할텐데 이리저리 돌아다니전 중 돌고래 시장을 발견했던 기억이 나서 방문하게 되었다.

 

분당에 있는 재래시장은 돌고래시장, 금호행복시장, 코끼리시장등이 있는데  돌고래 시장 후기가 제일 많은걸 보고 찾아가게 되었다.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74번길 42

영업시간 :  09:00 - 20:00매월 1,3째주 일요일 휴

 

 돌고래시장은 주차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면된다.

 

 

돌고래 시장이라는 이름은 어떻게 짓게 되었을까?

궁금하지만 인터넷에 나온건 없다.  근처에 코끼리 시장도 있는데 이름이 너무 귀엽고 친근하다.

 

 

728x90

이런 시장이 없었더라면 자영업을 하는 소상공인들이 어떻게 장사를 할 수 있을지 막막하다.

사실 가게 내부에 사람이 많은 거라고 생각은 안했는데, 토요일 오후시간에 가니 꽤 사람이 붐볐다.

 

 

 

 

돌고래 상가에는 다양한 상점들이 있다.

꽃가게, 옷가게, 만두, 중국집, 반찬가게, 마트 등등..  없는게 없다.

주 1회 라디오 방송도 진행한다고 한다.

매일 일하러 나오시는 상점주인분들이 방송날짜를 기다릴지, 아니면 형식적인 방송일지 알수는 없었지만

마음 따뜻한 사람들에 사연과 신청곡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나는 여러물건을 사야했기 때문에 그린홀푸드마켓을 갔다.

이곳은 슈퍼마켓 같이 여러가지 식품을 모아 놓고 파는 곳 이었다.

 

 

 

 

근처에 아파트 단지가 많아서 꽤 성공적인 도심내에 재래시장일거라고 생각한다.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분들은 대형마트보다 이런 시장이 더 정겹고 편안하게 느껴지실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앞으로 이러한 재래시장이 활성화 됬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