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2021년 온라인 비즈니스 어떤게 잘 팔린것인가?
- 미국의 닷스토어에서 21년에 온라인 시장에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30가지 항목 선정
1. 에슬레져 (운동을 뜻하는 애슬래틱, 여가를 뜻하는 레져의 결합어)
- 운동하기 적합하면서, 일상복으로 입기쉬운 옷차림.
- Z세대들이 에슬레져룩에 대한 관심도증가.
- 특정카테고리에 멈춰있는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매장에서 판매 가능
- 쉐이프웨어 (몸매를 날씬하게 해주는 보정속옷의 일상화 가능) - 2022년까지 쉐이프에어 약 6조원까지 시장성장가능.
2. 스톡포토그래피
- 온라인 비지니스를 위해선 제품을 알리기위한 사진, 이미지파일등이 필요.
- 특정 사이트에서 잘 찍어놓은 템플릿, 이미지등을 판매하는 사이트 활성화.
- 미국의 셔터스톡 (유료)의 경우 다양한 일반인들, 전문가들이 찍어놓은 사진과 이미지, 템플릿등을 판매.
3. 수공예품, 수제제품
- 비누, 양초, 향수, 손소독제등 판매
- 과거에는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았으나, 인플루언서가 홍보하는 제품의 신뢰도가 더 높을수도 있음.
<정부 외식쿠폰 사용방법> - 12/29일부터 선착순 330만장 소진시 까지 진행.
1.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시 할인.
- 2만원이상 4번주문하면 1만원 캐쉬백
-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이벤트 코너 접속하여 캐쉬백 신청.
- 하루 2번 실적 인정. (2만원 씩 3번 구매후, 4번째 구매시 1만원 캐쉬백)
- 어플리케이션상에서만 결제하면 포장이든 배달이든 관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