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가로 목주름 없애기 비용 정리

목주름에 대해서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10대 20대까지 목주름을 관리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실제 얼굴 피부는 탱탱하고 어린데, 목주름이 많아서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으로 걱정하는 분들도 꽤 많이 봤다.

 

목주름은 선천적으로 생기기도 하지만, 후천적으로 생활습관이나 관리가 잘못돼서 생기는 경우도 많다. 기본적으로 목은 얼굴에 비해 피부가 얇고 탄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름이 쉽게 생기기 쉽다. 

 

그렇다고 평소에 목주름을 눈치채기 전에는 목에 따로 보습제나 썬크림을 바르지 않은 경우가 허다하다. 살다 보니 목주름이 생겨서 그 이후에 관리를 하고는 하지만, 늦은 경우가 많다. 

 

우선 가로목주름 없애는 방법과 비용을 먼저 알아보고, 생기는 원인을 알아보자.

 

 

가로 목주름 없애기 비용

 

 

 

 

 

 

우선 집에서 목주름을 없애는건 어렵다. 다만 노화로 인한 추가적인 진행을 막는 방법으로는 재생크림을 꾸준히 바르는 것, 혹은 바셀린과 섞어서 발라도 좋다. 

 

다만 바세린으로 모든 게 해결되면 피부와, 성형외과가 있을 이유가 있을까? 현실적으로 이미 생겨난 주름을 없애는 건 아래 시술을 받는 게 가장 효과적이다. 

 

아래 하나씩 가로 목주름 없애기 비용을 알아보자.

 

가로목주름
가로목주름

1) 필러

 

필러는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하는 목주름 없애는 방법 중 하나다. 비용은 1회당 5 ~ 20만 원 이이고 2~3회 정도 시술이 진행된다.

 

목의 가로줄이 살짝있는 경우에 효과가 좋고 20 ~ 30대 피부가 젊은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곤 한다. 필러를 통해 주름이 생기고 꺼진 부분을 들어 올려주는 역할이다.

 

 

 

 

2) 울쎄라

피부속에 초음파로 초점을 맺게 하고 온도를 60 ~ 70도 정도로 올려주는 시술이다. 이 시술을 하면 목주름이 타이트해지고 콜라겐이 촉진되면서 주름을 펴게 되는 효과다 

 

1회당 비용은 70 ~ 120만 원이고, 1회만 시술받아도 효과가 1년 반 ~ 2년 정도 유지 되고는 한다. 

 

장점은 피부 표면에는 티가 나지 않고 상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을 받은 당일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목뿐만 아니라 팔꿈치등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위에 시술을 받기도 한다.

 

 

3) 보톡스

보톡스는 스킨보톡스, 일반 보톡스로 나뉜다. 스킨보톡스는 자글자글한 잔주름을 펴주는 역할을 하는데, 근육층 위에 진피층에 묽은 보톡스를 자잘하게 넣어주는 시술이다. 

 

일반보톡스는 근육에 직접 보톡스를 넣는 것으로 강한 수축으로 생기는 세로 목주름을 치료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주로 필러와 보톡스를 같이 사용하기도 하는데 보톡스는 1회 10 ~ 20만 원 정도다.

 

다만 목에 멍이 들 수 있고, 시술 후 3달 정도 효과가 지속되고는 한다.

 

4) 슈링크

 

목에 살이 늘어지고 쳐지면서 목에 주름이 생기고 깊어지게 되는데, 슈링크를 통해 목주름을 당겨서 주름을 얕아지게 만들 수 있다. 

 

총시술은 3~4회 정도 진행되고 비용은 회당 15 ~ 20만 원 정도다.

 

 

 

 

 

가로 목주름 생기는 이유

 

 

사실 가로 목주름이 없는 경우는 없다. 사람이 생활을 하면서 목을 굽히는 경우가 많은데 자연스럽게 3~4개의 목주름이 생기고 노화가 진행될수록 주름은 진해질 수밖에 없다.

 

 

선천적 가로 목주름

 

선척적인 가로 목주름은 태어날 때부터, 혹은 어린 시절에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생겨난 주름을 말한다. 이런 경우 10대 20대에도 목주름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꽤 많다. 물론 신경 쓰지 않으면 되지만 한번 보이면 계속 보이게 된다.

 

사실 유전적인 요소는 특별히 할 수 있는 방법이 없고, 후천적으로 관리와 시술을 받는 등 방법으로 치료해야 한다. 목주름이 있다고 부모님을 원망하기보다는 낳아주신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후천적 가로 목주름

 

후천적인 요인으로는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 아토피, 수분부족등이 있다. 아래 하나씩 천천히 읽어보고 본인에 생활습관에 문제가 있는지 보자.

 

1) 잘못된 자세 생활습관

 

최근에 10대 20대에도 목주름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진 이유는 바로 스마트폰 때문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고개를 숙이게 되는데 이때 목이 자연스럽게 접히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고 있으면 목주름 말고도 목에 무리가 와서 다음날 목에 담 걸리는 경우도 꽤 많다. 

 

 

스마트폰 자세로 목에 담 걸렸을 때

 

 

또 다른 이유는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경우다. 본인이 높은 베개를 베는지 잘 모르겠다면 베개에 누워서 목에 주름이 잘 잡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자. 

 

어렸을 적 시골 할머니집에 갔을 때 베개가 모두 높고 딱딱해서 잠을 못 자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높은 베개가 목에 안 좋다는 걸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면서 점점 사용이 줄어들고 있다.

 

사실 베개는 수건 한 장을 돌돌 말아서 목에 받치고 자도 무리가 없을 만큼 낮은 베개를 사용해도 된다. 높은 베개는 오히려 목에 부담을 주고 일자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2) 아토피 

 

어렸을 적, 혹은 성인이 돼서도 아토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 이때는 목을 비롯한 여러 부위에 피부가 꽤 건조해지고, 딱딱해지는 증상을 겪는데 이때 목주름이 심하게 생길 수 있다. 

 

 

3) 수분부족, 자외선 노출, 목살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가로 목주름의 원인으로는 수분이 부족하고 자외선을 많이 받아서 그렇다. 생각해 보면 얼굴에는 스킨로션 세럼등 다양한 제품을 바르는데 목에는 바르지 않는다.

 

선크림도 얼굴에는 꼭 바르지만 목에는 바르지 않고, 덧바르는 것도 얼굴에만 바르는 경우가 많다. 목도 피부이기 때문에 자외선에 쉽게 상하게 된다. 하지만 목은 바르면 찝찝한 느낌도 들고 잘 생각도 나지 않아서 안 바르게 된다.

 

마지막으로는 비만으로 목에 실제로 살이 쪄서 접히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다른 방법보다는 전체적으로 체중을 줄여서 살을 뺴야 한다. 특정 부위만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없다고 생각한다.

 

 

중년 여성 뱃살 빼기 운동

 

 

지금까지 가로 목주름 제거 방법, 비용등을 정리해봤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