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양배추 중요한 효능 8가지

양배추를 채 썰어서 식사 시에 함께 먹거나, 데쳐서 밥과 함께 쌈을 싸 먹으면 맛있게 양배추를 먹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소화기 건강, 면역력강화, 체중감량을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오늘은 중요한 8가지를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 하나면 충분합니다.

 

 

 

 

체중감량

 

저는 체중감량을 15KG정도 했는데 가장 도움을 많이 받았던 음식이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칼로리가 적고 높은 포만감, 섬유질이 많아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삶아서 밥과 함께 싸드시거나, 쌈장을 조금만 넣어서 드시면 금방 배가 불러서 살이 찌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

 

소화기능 향상

 

양배추에는 섬유질이 많아서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섬유질은 변을 부드럽게 하고 장 운동을 도와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양배추를 꾸준히 드시면 좋겠습니다. 섬유질은 대장암 위험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매일 조금씩 드셔보세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양배추에 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는 콜레스테를의 산화를 막아서 동맥에 혈전이 생기는 걸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동맥경화로 발생할 수 있는 심장병과 뇌졸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평소 심장이나 뇌건강에 관심이 있으시면 꼭 드셔보세요.

양배추
양배추

면역력 강화

 

양배추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백혈구의 생성을 돕기 때문에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일상생활에서 피로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염증을 줄여줍니다.

 

양배추에는 염증을 줄여주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블루베리에도 많이 들어있는것으로 윰여한 데요, 몸에 생기는 염증은 암이나 관절염, 심장병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양배추를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뇌기능 향상 (치매예방)

 

비타민k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뇌세포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K는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치매 예방에 ‘이 영양소’ 도움

하루 비타민K 적정 섭취량은 성인 여성 기준 75㎍, 성인 남성 기준 65㎍이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치매는 노인들이 암보다 무서워하는 대표적 질환이다. 아직 치료약이 없을뿐더러 인구 고령화

health.chosun.com

 

피부 건강

 

양배추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콜라겐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콜라겐은 피부건강에 좋아서 따로 콜라겐 영양제를 드시는 분들도 계실정도이니, 피부를 생각하신다면 양배추를 드셔보세요.

 

해독효과

 

양배추에 포함되있는 비타민C와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은 몸에 독소를 빼는 역할을 하여 디톡스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은 위염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균을 없애주기 때문에 위 건강에도 좋습니다.

 

다만 양배추는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생기는데, 우선 몸에 가스가 차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고포드맵 식품 중에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