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누구나 할수 있는 요리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 (칼집, 온도 설정)

집에서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로 군밤을 만들 있습니다. 미리 칼집을 내야 하는 게 약간 힘들긴 하지만 확실히 물에 삶아서 먹는 것보다 달고 맛있습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온도와 칼집을 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새는 밤이나 군고구마 사시는 분들이 많이 없는 같습니다. 붕어빵은 그래도 가끔씩 보이기는 합니다. 붕어빵은 집에서 만들기 어려워도 밥이나 군고구마는 집에서 만들기 쉽기 때문에 겨울이면  항상 해먹는 간식입니다.

 

 

에어프라이어-밤-씻기
에어프라이어-밤-씻기

우선 밤을 깨끗한 물에 씻어 줍니다. 별도로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필요 없이 물로만 씻어 주셔도 됩니다.

밤을 재배할 때도 농약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밤 껍데기를 어차피 가서 알만 먹기 때문에 물로만 씻어 주셔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밤-칼집내기
에어프라이어-밤-칼집내기

가장 중요한 아래쪽에 칼집을 십자로 내줘야 합니다. 칼집을 내지 않으면 밤이 에어프라이어 안에서 터져서 사고가 일어날 있습니다.  칼집은 쪽보다는 아래쪽에 대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밤을 구웠을 때 밤 아래쪽이 딱딱해서 까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칼집을 때는 딱딱해서 힘들지만 나중에 익었을 껍질 벗길 때는 매우 편리합니다 칼집을 힘을 줘야 하는데 손이 다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에어프라이어-밤-칼집
에어프라이어-밤-칼집

칼집을  밤을 에어프라이어 안에 넣고 온도를 200 시간을 25분으로 설정합니다. 온도가 높을수록  더욱 구운밤 같은 맛이 나고 껍질이 바삭해져서 쉽게 벗길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안에 종이 포일을 넣는 것은 자유입니다. 저는 설거지하는 게 귀찮아서 종이 포일을 깔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밤-구운사진
에어프라이어-밤-구운사진

구워진 군밤의 모습입니다.   칼집을 낸 틈 사이로 벌어져서 이것을 따라서 벗겨주면 껍질이 쉽게 벗겨집니다.

갓 구워진 밤은 뜨거워서 손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에어프라이어-군밤
에어프라이어-군밤

이렇게 알맹이만 깔끔하게 속하고 벗겨져서 먹기 좋습니다  아무래도 물에 삶아서 먹는것보다는 건조하지만, 특유의 군밤맛이 느껴져서 저는 군밤을 더 선호합니다.

 

 

콜라수육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집에서 고기를 드실 때 보통은 구워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수육이 당길 때가 있습니다. 촉촉하고 부드럽게 삶 아진 고기와 함께 야채와 김치를 싸 먹으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rnjswor2001.tistory.com

 

 

초간단 백종원 달걀 볶음밥

 요리학원을 다니고보니 요리에 자신감이 생겨서 간단한 요리를 하고 있다. 간단한 요리레시피하면 역시 백종원레시피가 최고다. 그래서 오늘은 혼자 먹을겸 달걀볶음밥을 해봤다. 백종원 공

rnjswor2001.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