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탈모 예방 습관 7가지

 

 

최근 머리가 비어있는 것을 확인하고 경각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유전적인 건 어쩔 수 없다고 해도 생활습관으로 인한 탈모는 예방해보려고 합니다. 핵심은 청결한 두피관리입니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습관들을 찾아서 정리했습니다

 

남성-탈모-사진
탈모예방-습관

 탈모예방 습관

 

아래 7가지 탈모 예방 습관을 모두 지켜주는게 중요합니다. 생각해보면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충분히 지킬 수 있습니다. 

 

 

1. 머리는 저녁에 감기

 

자는동안 올라오는 두피기름은 낮에 야외활동 시 자외선과 먼지등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추가로 낮에 쌓인 노폐물들을 저녁에 깨끗이 씻고 주무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이전에 아침, 저녁으로 머리를 감았는데 최근에는 저녁에만 감고있습니다. 아침에 머리가 뜨면 물로만 머리를 감아서 형태만 잡아주고 있습니다. 아침에 바쁜데 머리 감는 시간도 절약하고 탈모예방도 되니 좋습니다.


2. 샴푸는 5~7분 이내로 마치기


두피에 무리를 주지않는 샴푸가 많이 나오긴 했지만 그래도 화학물질이다 보니 샴푸를 오래 놔두는 건 좋지 않다고 합니다.


3. 두피 잘 말리기


대부분이 알고 있지만 실천이 잘 안되는 것입니다. 두피를 꼼꼼히 말려야 하는데 번거로워서 대충 말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중에 후회할 수 있으니 머리카락이 있을 때 잘해야겠습니다. 머리를 말릴 때는 꼭 머리카락만 말리는 게 아니라 두피 쪽도 전체적으로 말려야 합니다.

자연건조가 좋다고 하여 가만히 놔두시는 분들도 많은데, 두피는 습한 것이 좋지 않습니다. 꼭 머리를 감고 드라이기나 수건으로 꼼꼼히 말려야 합니다.


4. 탄수화물, 지방 줄이기


모든 건강관리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빵이나 과자같이 탄수화물과 과도한 지방이 섞인 음식은 두피혈관에 혈액순환이 잘 안 되게 만들고, 머리카락에 영양공급이 안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혼자 있더라도 끼니를 대충 때우지 말고 반찬과 밥을 여러 가지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5. 왁스, 스프레이, 젤 등의 사용 줄이기


위제품들은 두피가 호흡하는 활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두피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할 수 없이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머리를 감을 때 꼼꼼히 씻어내야 합니다.


6. 정기적으로 빗질하기


하루에 1~2번씩 빗질을 해서 두피를 덮고 있는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하여 두피가 호흡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노폐물이 두피를 먹으면 염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빗질을 하면 두피마사지 효과도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7. 숙면취하기 (하루 7시간 이상)

 

머리카락은 밤에 잘 때 자라나기 때문에, 10시~2시 사이에는 잠을 잘 수 있도록 하여 숙면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적정수면시간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는데 저는 7시간 정도 자면 개운합니다.

 

수면 부족은 스트레스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꼭 적정시간을 자는 게 좋습니다.

정리해보면 건강한 음식을 먹고, 두피를 청결히 유지하고, 자주 마사지를 하고, 숙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모두 위 내용들을 잘 기억하고 실천하여 탈모를 예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방간 초기증상, 없애는 방법, 식단

말 그대로 간에 지방이 쌓여있는 상태를 지방간이라고 합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보통 건강검진을 통해 발견하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식단과 운동입니다. 야채를 많이 먹고, 기

rnjswor2001.tistory.com

 

남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법

이제는 남성도 갱년기가 있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은 대표적으로 우울증이 있습니다. 30대부터 남성호르몬이 조금씩 감소하기 시작해서 70대가 되면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합니

rnjswor2001.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