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이비인후과 귀지제거 비용 통증 주기 정리

가끔씩 집에서 귀지를 파면 안된다는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실제로 집에서 파는 건 좋지 않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이비인후과에서 귀지를 제거하는 분들이 주변에 꽤 많다. 아프지도 않고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병원에서 귓밥을 제거한다는 건 중년이상분들이라면 이해가 안 갈 수 있지만 귀 건강을 중요시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고 여러 글이나 영상을 통해 집에서 귀를 파는 건 안 좋다는 인식이 늘어나고 있다.

 

참고로 아래 집에서 귀를 파면 안되는 이유를 정리했었다. 외이도염이 가장 큰 이유다. 가장 중요한 비용부터 알아보자.

 

 

귀지 집에서 파면 안되는 이유

 

 

이비인후과에서 귀지를 제거해야 하는 이유는 아래글을 보면 간단하게 알 수 있다. 집에서 이상 없이 귀지를 잘 파는 사람이라도 파면서 잘못된 게 느껴진다면 병원을 꼭 가보자.

 

이비인후과-귀지-제거
이비인후과-귀지-제거

 

 

 

 

이비인후과 귀지제거 비용

 

 

 

 

귀지제거 비용은 보통 5,500원 ~ 12,000원이다. 추가적인 치료에 따라 15,000원 이상을 받기도 하지만 진료 후 귀지만 제거한다면 이 비용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

 

참고로 귀지제거 주기는 따로 없다. 귀지는 사실 제거하지 않아도 많이 차게 되면 알아서 밖으로 빠져나오기 때문이다. 가끔씩 밥을 먹다가, 집에서 누워있다가 귀지가 톡 하고 떨어져 나오거나 작은 알갱이로 나와서 모르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이비인후과에서 귀지를 제거하는 경우는 불편함이 있을때마다 가는 것이고, 사실 안 파도 정상적이라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는 거의 없다.

 

참고로 귀 안쪽 치료를 하려면 잘 보이도록 귀지를 제거하기도 한다.

 

 

이비인후과 귀지제거 통증

 

통증은 별로 없다. 귀지를 제거하면서 통증이 있다면 귀에 염증이 심한 경우다. 보통은 내시경 카메라를 귓속에 넣고 귀지 상태를 우선 체크한다.

 

우선 석션으로 자잘한 귀지들을 바람으로 흡입해주고, 제거되지 않으면 작은 집게로 집어서 빼준다. 만약에 귀지가 벽에 달 달라붙어 있어서 제거가 힘들 경 우에는 귀지용해제를 사용한다.

 

이 약을 처방 후 집에가서 하루 정도 사용하고 다음날 방문 후 제거하기도 한다. 아니면 진료 당일에 용액을 넣고 20분 정도 있다가 다시 상태를 보고 제거한다. 

 

 

 

 

이비인후과 귀지 제거 후기

 

귀지를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게 되면 평소 집에서와는 다른 더 시원한 기분을 받을 수 있다. 집에서는 아무래도 전문적인 장비가 없기 때문에 아주 깔끔하진 않기 때문이다.

 

통증도 없고 시간 소요도 얼마 되지 않아서 좋다. 비용이 걱정된다면 병원에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한번 물어보자. 병원마다 다르지만 보통 얼마정도 한다고 안내받을 수 있다.

 

이비인후과-귀지-제거-후기
이비인후과-귀지-제거-후기

 

 

 

지금까지 이비인후과 귀지 제거에 대해 정리해 봤다. 위 글이 도움이 됐다면 아래 글도 참고해 보자

 

 

남자 눈썹문신 가격 후회 극혐 이유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