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두피보톡스 가격 효과 부작용 후기 정리

두피보톡스 가격은 1회 15만 원 정도이고, 총 5 ~ 6회 정도 시술을 받고는 한다. 보톡스는 보통 근육 이완, 혹은 주름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두피보톡스를 맞기도 한다. 

 

두피에 보톡스를 맞는다고? 의아할 수 있지만 국내를 비롯해서 해외에서 이미 오래전부터 시술해 온 방법이고 관련해서 연구결과도 있을 만큼 대중적이다.

 

그럼 가장 궁금한 두피보톡스 가격부터 알아보자.

 

 

 

 

두피보톡스 가격

 

두피보톡스 가격은 보통 1회 15 ~ 20만 원 정도다. 다만 이벤트를 하는 병원에서 할인받아서 받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검색을 통해 경험이 많고 후기가 괜찮은 곳을 선택해야 한다.

 

두피보톡스 주기는 병원마다 다르다. 3개월 간격으로 총 3~4번 정도 시술을 받는 곳 , 1개월마다 총 6회 시술하는 병원도 있다. 정확한 건 병원에 방문해서 전문가와 상담해야 한다.

 

다만 효과는 평생 지속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통 지속기간은 3개월로 보면 된다. 

 

 

두피보톡스 효과

 

두피보톡스는 없던 머리를 새로 나오게 하는 극적인 효과는 기대하기 힘들지만 예방효과, 현재 모발이 좀 더 굵어지고 빠지는 것을 줄이는 데는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탈모에는 특정약이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평소 앓는 질환이 있거나 개인적인 이유로 약을 먹지 못하는 경우에도 고려할만한 선택지가 된다.

 

 

탈모예방

 

두피에 보톡스를 맞으면 두피 근육이 긴장돼있는 상태를 줄여준다. 덕분에 이마, 정수리 부분에 산소공급과 영양분 공급을 수월하게 해 준다.

 

당연히 모발이 더 탄탄해지고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밭에 심어진 농작물에 물과 영양분이 잘 흐르면 성장이 잘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면  두피 근육은 앞, 뒤, 양옆 (전두근, 측두근, 후두근)이 타이트하게 조여진 형태로 돼있다. 이때 보톡스 주사를 맞아서 꽉 조여준 두피의 근육을 줄어들게 한다.

 

일반적으로 두피가 긴장된 상태에서 탈모를 유발하는 DHT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두피 근육의 긴장을 줄여주는 것이다. 

 

 

남성 탈모 원인 3가지

 

두피 지루 피부염 예방

 

두피에 보톡스를 맞으면 땀이 덜나게 돼서 지루성 피부염이 개선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겨드랑이 다한증이 있을 때 보톡스를 맞는 경우와 동일한 원리다.

 

물론 두피에 보톡스를 맞고자 하는 가장 큰 이유는 탈모예방이기 때문에 부가적인 이유라고 할 수 있다.

 

 

겨드랑이 다한증 보톡스 비용

 

 

두피보톡스 부작용

 

두피보톡스는 심한 부작용이 알려져 있는 것은 없다. 다만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병원에 방문했을 때 의사 선생님 의견을 들어보는 게 중요하다.

 

1) 주사를 맞기 때문에 멍과 부기가 생길 수 있다. 다만 일주일 이내로 대부분 사라진다.

 

2) 시술 후 술을 마시거나 사우나에 가기, 땀 흘리는 활동은 피하자. 특히 땀을 많이 흘리면 주사를 맞은 쪽으로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두피보톡스 후기 

 

아래 후기는 탈모관련 커뮤니티인 '대다모'에 올라와있는 두피보톡스 치료 후기다. 두피보톡스는 엑소좀과 같이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대다모 홈페이지

 

만약 탈모가 고민이라면 두피보톡스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너무 혼자 고민하지 말고 병원에 가서 상담을 우선 받아보는 게 가장 좋다.

 

두피보톡스-후기
두피보톡스-후기

 

 

 

지금까지 두피보톡스에 대해 알아봤다. 도움이 됬다면 아래 글도 참고해 보자.

 

다운펌, 염색, 파마 탈모를 유발할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