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사각턱 보톡스 가격 부작용 효과 (ft 후회)

사각턱보톡스 가격은 3만 원 ~ 15만 원 수준이다. 부작용은 볼살 꺼짐, 근육통등이 생길 수 있다. 다른 시술보다 저렴한 가격에 효과가 높아서 이제는 대중적인 시술이 되었다. 아래 가격부터 부작용까지 하나씩 알아보자.

 

인터넷에 보톡스를 찾아보면 국산, 수입산이 있다고 하는데 가격차이부터 정리했다.

 

사각턱 보톡스 가격 

 

 

 

 

사각턱 보톡스 가격은 국내산의 경우 저렴한 3만원 부터, 수입산의 경우 15만 원까지 다양하다. 특별히 비싸다고 더 좋다고는 할 수 없다.

 

아래 가격표를 참고해보자. 병원, 이벤트여부에 따라 가격은 다를 수 있다.

제품명 원산지 가격
보툴렉스 국산 40,000 ~ 60,000원
나보타 국산 50,000 ~ 60,000원
원더톡스 수입산 40,000원 ~ 50,000원
제오민 수입산 10,000원 ~ 15,000원

 

 

보톡스 국산 수입산 차이

 

병원마다 방법이 다르지만 사각턱의 경우 대중적인 국산 제품을 사용하고, 내성이 생기면 수입보톡스로 변경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는 병원도 있다.

 

국산 수입산 차이는 수입산중 하나인 '제오민보톡스'의 경우 차이가 있고, 나머지 수입산 보톡스는 크게 차이가 없다. 다만 수입산인 제오민보톡스의 경우 내성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순수독소단백질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내성이 쉽게 발생하는 환경 (시술주기가 짧거나 고용량을 맞아야 하는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 후 제오민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사각턱 보톡스 효과

 

어금니를 꽉 물면 턱으로 딱딱하게 만져지는 근육 (저작근)에 보톡스를 맞는것을 사각턱 보톡스라고 한다.  보톡스를 맞으면 근육이 약해져서 사각턱도 줄어들게 된다.

 

한 번만 주사를 맞아도 사각턱 보톡스 유지기간 5~6개월이 되기 때문에 편하기도 하다. 시술 후 3시간 이후부터 화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다고 할 수 있다. 

 

주사를 맞으면 보통 1 ~ 4주 이내에 턱 근육이 줄어들어서 갸름해지는 턱모습을 볼 수 있다.

 

아래 글은 한 커뮤니티에서 보톡스 후기에 대한 글이다. 국산, 수입산에 대해 어떤게 적절한지 여부는 꼭 병원에서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해야 하고, 아래 글은 참고만 하면 좋겠다.

 

 

사각턱-보톡스-효과
사각턱-보톡스-효과

 

 

 

 

 

 

사각턱 보톡스 시술 시간

 

시술시간도 10분 ~ 20분 이내로 빨라서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방문하기도 한다. 다만 주사부위에 작은 완두콩크기로 파랗게 멍이 들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게 좋다. 

 

 

사각턱 보톡스 부작용

 

부작용 증상 이유
효과없음 턱에 근육이 적고 살이 많은 경우, 용량 부족
볼살꺼짐 볼살이 원래 적은 경우, 시술 방법
근육통 저작근 주변 근육 사용
멍, 붓기 작은 멍의 경우 1~2주 이내 없어짐

 

 

 

효과가 없다

 

주사를 맞았는데도 효과가 없다면, 보통 턱에 근육이 별로 없고 살이 많아서 사각턱인 경우다. 혹은 보톡스 용량이 적어서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병원 전문가와 상담하여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윤곽주사를 맞는 방법도 있다.

 

 

볼살꺼짐

 

저작근에 보톡스를 주사하긴 하지만, 주변 근육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볼살이 꺼질 수 있다. 생각하면 우리 몸의 모든 근육은 연결된있고, 저작근도 볼살과 연결되 있기 때문이다.

 

볼살이 원래 적다면 주저 않는 걸 방지하기 위해 볼살 부위에 필러를 맞기도 한다. 

 

 

근육통

 

저작근 근육이 줄어들게 되면 주변에 다른 근육들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된다. 우리가 평소에 안 쓰던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 근육이 아프게 되는데, 동일한 원리다.

 

근육통은 주변 근육이 적응하면 1~2주 이내에 적응이 되곤 한다.

 

 

 

지금까지 사각턱 보톡스에 대해 알아봤다. 도움이 됐다면 아래 물광주사 글을 참고해 보자.

 

물광주사 가격 지속기간 효과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